함께서봄의 로고는 HIV 감염인을 지지하는 상징인 레드리본을 불꽃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로 표현하였습니다. 감염인이 감염인을 돌보고, 감염인과 비감염인이 함께 마주보는 '서로'의 의미를 담아 두 개의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KNP+는 함께서봄의 영문 이름으로 남았습니다.
로고 디자인은 그래픽 디자이너 '그럼에도'님이 작업해 주셨습니다. 🙌
공익법인 지정 & 후원시스템 개편
사단법인 함께서봄이 공익법인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기획재정부 고시 2024-33호) 이에 따라 함께서봄에 후원하면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홈페이지 후원 시스템 개편이 완료되어 함께서봄의 정기/일시후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KNP+에서 함께서봄으로 전환하는 과정 중에 있으며, 기존 KNP+ 후원은 인권재단사람의 인권단체 재정안정기금을 통해 지속됩니다. 다만 신규 후원 모집은 중단됩니다.
🔎 기존 KNP+ 후원자는 함께서봄 정기후원으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정기후원을 신청하시면 실무자 확인을 거쳐 KNP+ 후원을 해지하게 됩니다.
지난 12월 19일, 서울 종로에서 3년 간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을 마무리하는 성과공유회를 가졌습니다. 감염인이 감염인을 돌보는 커뮤니티 케어 실험인 서로돌봄의 배경과 경과를 소개하고, 돌봄 과정에서 길어올린 배움과 향후 활동에 대한 구상을 공유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돌봄활동가, 유관기관, 연구자 등 총 55명이 참석해 서로에게 귀 기울이고 격려의 말을 나누었습니다. 👏